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연말을 맞아 ‘2023 프라시아 감사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제전 이벤트’를 내년 1월17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월드에 속한 플레이어는 접속 일자에 따라 최고 등급 ‘형상’, ‘탈것’ 연성에 도전할 수 있는 ‘WP 쿠폰 형상 선택권’, ‘WP 쿠폰 탈것 선택권’, ‘5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침식 구간에서 100% 강화 성공이 가능한 ‘55레벨 영웅 특별한 강화 주문서’ 등을 지급 받는다.

기존 월드뿐만 아니라, 12월8일 론칭하는 신규 월드 ‘페넬로페’ 에서도 ‘출석 제전 이벤트’를 통해 Lv.45 영웅 방어구 상자와 WP쿠폰, 전설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 최대 154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복귀 플레이어가 30레벨을 달성하면 ‘버닝 스탠더 상자’와 ‘기억회복 석판’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스탠더’ 이벤트를 기존 월드와 ‘나스카’ 월드에서 1월3일까지 실시한다. 버닝 스탠더 상자는 ‘희귀 장비’, ‘특별 경험치 영약’, ‘기억회복 아이템’ 등 빠른 성장을 돕는 아이템으로 구성했으며 상점에서 ‘100골드’로 획득할 수 있다.

12월8일부터 10일까지 특정 시간에 모든 콘텐츠 아이템 획득률이 200%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높은 등급의 아이템, ‘검은칼’, ‘봉인전’ 보상 아이템 획득률 등이 모두 두 배 높아진다. ‘봉인전’ 지원 이벤트를 12월13일 점검 전까지 실시해 기존보다 30% 할인된 재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2차 월드 서버 이전을 예고했다.

아레스 2차 월드 서버 이전은 오는 11일에 진행 예정이며, 개인 뿐 아니라 길드 단위의 단체 이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월 1차 월드 서버 이전을 실시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차 서버 이전과 함께 신규 아이템 '파괴 보호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파괴 보호제는 장비 강화 실패 시 파괴를 방지해주는 보조 재료로, '주무기', '보조무기', '성물', '방어구'까지 총 4종류로 구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이용자들이 누구나 '파괴 보호제'를 활용해볼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강화 도전! 7일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4종의 '파괴 보호제'를 각 2개씩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개편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레스의 10vs10 이용자 대결(PvP) 콘텐츠인 ‘데이모스 전장’을 개편해 전투를 위한 전장 크기와 버프 수량을 조정했고, 반복 참가 및 승리 보상도 추가했다.

사진=라인게임즈 제공
사진=라인게임즈 제공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개최했다.

먼저 한정 의뢰 이벤트 ‘옷토의 순찰 활동’을 오는 1월16일까지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헨리8세의 지시로 순찰 강화에 나선 ‘옷토’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전개하며, 순차적으로 개방하는 사건들을 올바로 해결해야 최종 의뢰에서 보다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상점 ‘산타의 선물’도 함께 오픈한다. 해당 상점에서는 이벤트 장비인 ‘산타섬 주민의 의상’과 다양한 부품을 선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비롯해 플레이 시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진열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은 이벤트 주화를 활용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끝으로 ‘크리스마스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16일까지 진행하는 해당 이벤트 기간 중 이용자가 총 14일간 출석하면 크리스마스 이벤트 특수 부품인 ‘크리스마스 장식장’과 선박에 장착할 수 있는 ‘산타 모자와 눈사람 닻’을 포함한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판타지 명작 ‘레드문’의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번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1세대 온라인 MMORPG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드문’을 스토브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레드문은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해 2006년 한차례 서비스를 종료했다가, 지난 2021년 재론칭해 현재까지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순정 만화계의 대모’ 황미나 작가의 대표작 '레드문'을 배경으로 만든 게임으로, 만화의 등장 인물을 직접 캐릭터로 생성해 조작할 수 있는 매력을 갖추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레드문의 채널링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할인 캐시백 프로모션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스토브 채널링을 통해 레드문 게임을 설치하고 캐릭터를 생성하기만 해도 스토어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레드문 인게임 아이템 구매 시에는 구매 금액의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스토브에서 레드문을 한 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추첨을 통해 5000 스토브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10레벨 달성 시에는 추첨을 통해 1만 스토브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레드문 게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한국 시간 기준 오는 18일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한다.

스팀은 누적 가입자 10억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으로 업적·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과 할인 정책, 높은 유저 편의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다크스워드가 입점하는 PC VR 게임 전용 플랫폼 ‘스팀 VR’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타와 PICO의 기기는 물론 밸브 인덱스 등 PC와 연동해 사용하는 고성능 VR 헤드셋을 지원해 보다 폭넓은 VR 유저층을 보유하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올해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등에 스탠드얼론 타이틀로 출시해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이름을 올리고 유저들로부터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았다.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의 이번 스팀 VR 출시로 대응 플랫폼을 확장하고 새로운 이용자층을 확보해 더 넓은 분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천계 패러독스’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천계 패러독스는 일본 게임 개발사 ‘엑스노아(EXNOA)’와 ‘KMS’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3D 택틱스 RPG다. 신이 만든 불합리한 ‘천계’로 인해 ‘재앙의 인도자’로 지목된 주인공이 기억을 잃은 소녀 ‘마카롱’과 만나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7개의 나라에서 펼쳐지는 방대하고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고품질의 일러스트로 표현된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PvP 및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방치형 요소를 결합시켜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천계 패러독스의 국내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은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사전 예약자 누적 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 ‘다이아'를 최대 3200개 증정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출시 4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리마스터 듀얼 트레이너들이 추가로 합류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궁극의 보라’와 ‘궁극의 어거지 죠’는 모두 민첩과 정신 속성을 갖췄고 각각 강력한 마무리 투수와 유격수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의 ‘트레이너 연구’가 렉터 연구소에 추가되어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추운 겨울엔! 겜프야!!’ 출석 이벤트에서는 10일 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레전드 서포트 스톤’, ‘레전드 스킬 캡슐’, ‘하이퍼 영입 10+1 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뉴얼 된 ‘게임빌 슈퍼스타즈’ 시나리오를 통해 최강의 민첩 속성 유격수를 육성하고 보상도 획득하는 ‘콘테스트’는 오는 13일까지 연다.

자세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제공
사진=레벨 인피니트 제공

레벨 인피니트는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농구 게임 ‘NBA 인피니트’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2024년 출시를 앞둔 NBA 인피니트는 NBA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무료 모바일 게임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농구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내세워 언제 어디서든 3대3 PVP 팀 경기, 1대1 경기, Dynasty 5대5 경기를 플레이하며 온라인 경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현존하는 NBA 선수들을 수집해 내가 원하는 로스터로 구성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수비와 공격 전술을 강화하는 코칭 스태프 등도 성장시킬 수 있어 육성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아울러 NBA 스타들의 고유한 농구 기술까지 구현, 상대를 교묘하게 제압하거나 완벽한 기브 앤 고 전술을 펼치고, 게임을 승리를 이끄는 버저비터까지 재현 가능하다.

이번 사전등록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하며, 사전등록자 전원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 후 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