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4월, TV조선 '미스터트롯' 출신 이찬원과 김호중이 나란히 활동을 펼친다. 이찬원은 오는 22일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김호중은 지난 4일 정규 2집을 내고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이들 두 사람은 이번 앨범에서 나란히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한층 발전한 음악적 역량을 증명해 보였다. 그러면서도 각자 다른 주제와 매력을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음악적 재능 뿐 아니라 참신하고 재치있는 말솜씨와 진행 능력으로 예능, MC로서도 활약 중인 이찬원과 최근 KBS2TV 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OST를 제안 받아 수록곡 '결국엔 당신입니다' 음원을 발표하고, 세계적인 팝페라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Andrea Bocelli)와 협업하는 등 음악적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김호중, 이들 두 사람의 새 앨범이 기대를 더하는 이유다.

이찬원과 김호중을 비롯해 임영웅, 영탁,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 '미스터트롯' 출신들의 승승장구 행보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들이 펼칠 음악적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찬원, 따뜻한 감성으로 더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 예고

2023년 첫 정규 앨범 'ONE'을 발매했던 이찬원은 1년 만에 가요계 컴백을 알렸다.

이찬원은 오는 22일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 발매를 예고하며 선물처럼 따뜻한 봄날을 예고했다. 지난 9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하늘 여행’을 포함해 ‘명작’, ‘당신을 믿어요’, ‘꽃다운 날’, ‘하늘 여행 (Inst.)’ 등 5곡이 수록됐다. 주제는 봄과 꽃이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를 통해 밝고 눈부신 순간을 보여준 것처럼, 찬란하게 퍼지는 따뜻한 감성이 주를 이룬다.

앞서 정규 앨범 'ONE'의 수록곡 '건배'의 작사에 참여하고, 오내언사(오늘도 내일도 언제나 사랑합니다)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던 이찬원은 발매되는 'bright;燦'에서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음악색을 꽉 채워 선보인다. 특히 타이틀곡 ‘하늘 여행’은 이찬원이 실제로 노부부의 다큐멘터리를 보며 작사, 작곡한 노래로 그 의미를 더한다.

이찬원은 이번 앨범에서 특유의 짙은 감성과 깊은 보이스로 대중의 감동은 물론 한층 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KBS2 '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JTBC '톡파원 25시'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어 기대를 더한다.

이찬원의 두 번째 앨범 ‘bright;燦’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3년 7개월 만에 돌아온 김호중, 음악 차트 석권

김호중은 지난 4일 정규 2집 '세상(A LIFE)'을 발매하며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김호중 역시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곡 저마다에 자신만의 색채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김호중의 이번 앨범은 정규 1집 '우리家' 이후 약 3년 7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곡 '그대… 떠나도'를 비롯해 '봄날에', '바람이 부는 날엔', '함께 가 줄래', '쏜살', '별 헤는 밤'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탄생, 사랑, 이별, 방황, 고뇌 그리고 죽음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그려내 직접 여섯 이야기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는 같은 소속사 배우인 손호준이,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콘인 장희령이 주연으로 동반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김호중은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작업까지 직접 참여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이며 앨범 전반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렇듯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 김호중의 이번 앨범은 전곡이 차트에 진입하며 가수로서의 저력을 증명하고 있다. 타이틀곡 '그대...떠나도'는 발매 당일 멜론 'TOP 100'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와 벅스 실시간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또 '봄날에', '바람이 부는 날엔', '함께 가 줄래', '쏜살', '별 헤는 밤'까지 수록곡 6곡 전곡 역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차트인했다.

트로트와 클래식, 팝과 성악을 넘나들며 활약 중인김호중은 단단한 발성과 풍부한 성량으로 내놓는 앨범마다 음악적 깊이와 보장된 완성도를 선보이고 있다. 김호중은 앨범 활동과 함께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2024'를 통해 대도시부터 지방 소도시까지 전국을 순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