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147㎡ 총 1024세대 규모…31일 견본주택 개관

'더샵 속초프라임뷰'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더샵 속초프라임뷰'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데일리한국 김하수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에 공급되는 ‘더샵 속초프라임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속초시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33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팬트하우스) 등 1024세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 타입별로는 ▲84㎡A 544세대 ▲84㎡B 244세대 ▲84㎡C 74세대 ▲110㎡A 142세대 ▲복층A 2세대, ▲복층B 2세대, ▲팬트 16세대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영랑근린공원은 봄힐스, 시민의 마당, 설악힐스, 꿈꾸는 언덕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으로 꾸며지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영랑호를 비롯해 영랑호수공원, 영랑호CC 등이 위치해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이 인접해 있으며, 7번 국도,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 양양, 고성 등 주요 지역을 손쉽게 오갈 수 있다. 특히, 2027년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와 동해북부선이 개통되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교동초와 설악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속초중, 해랑중, 속초여고를 비롯해 교동의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깝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돌봄과 휴식을 위한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은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냉온탕), 탁구장, 프라이빗GX, 케어운동실, 헬스케어로비 등 다양한 스포츠 공간으로 조성되며, 에듀‧패밀리존은 에듀라운지, 프라이빗 스터디룸, 멀티스튜디오, 미디어세미나실, 북카페, 키즈룸, 복층형 더샵카페 등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다. 또,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공유다이닝 등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공유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 1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9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7월 1일에서 3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속초시(당해) 또는 강원특별자치도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수준,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서 공급되는 브랜드‧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대단지 커뮤니티 시설의 프리미엄과 최고의 조망을 갖춘 만큼 청약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