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피부 회복 도움주는 '수분' 제품 인기
6월 여름철 뷰티 검색량 전월비 124% 증가

카밍앤컴포팅 제품 라인업.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홈페이지 캡처.
카밍앤컴포팅 제품 라인업.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홈페이지 캡처.

[데일리한국 김보라 기자]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장마에 뷰티업계가 피부 온도를 낮추고 진정시키는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해 여름철 특수 잡기에 나섰다.

5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따르면 지난날 1~13일까지 △선크림 △쿨링 △진정 △자외선 등 여름철 뷰티 제품에 대한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24% 증가했다.

또 스킨케어 카테고리 판매량 순위 10위권 내 제품은 모두 선케어 및 진정 관련 화장품이 차지했다.

회사측은 "피부 온도가 오르면 피부 탄력 저하와 홍조, 건조함, 주름증가 등의 ‘열 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장마철 습한 공기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 쉬워 여름철에 특화된 기능성 화장품들이 인기를 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연작은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4도가량 낮춰 열감 완화 효과에 탁월한 '카밍앤컴포팅 앰플' 제품을 출시했다.

카밍앤컴포팅 앰플은 열 진정 효과와 함께 오랜 야외활동으로 날아간 피부 수분을 공급해 준다.

연작의 카밍앤컴포팅 라인은 앰플 외에도 토너패드, 토너, 에멀전, 크림 등 총 5종으로 내놨다. 찬 성질을 지닌 6가지 식물 추출물로 만든 보타카밍 콤플렉스가 피부 온도 상승으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도와준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쿨링 효과와 수분 진정에 효과를 주는 '카밍 샷 아줄렌 선크림'을 내놨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하기 위해 2중 자외선 차단 기능성 인증을 완료했으며, 피부 온도를 3도 낮춰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8종의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텍스처로 수분 크림 대비 수분 증가량이 더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99.9% 고순도 아줄렌이 지닌 피부 진정력에 니아신아미드의 강력한 진정 효과와 항산화를 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라네즈는 헬로키티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으로 ‘워터뱅크 젤 크림’ 제품을 선보였다. 워터뱅크 젤 크림은 즉각적인 -6.3°C 피부 쿨링 효과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기능으로 무더운 계절에 주목받는 제품이다. 

토니모리는 열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하는 동시에 쿨링 효과를 주는 ‘모공 프리징 패드’와 ‘쿨링 수분 크림’을 판매한다. 

모공 프리징 패드는 살얼음 모공 패드가 열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 진정해 주고, 30분 이상 지속되는 쿨링감은 피지 과다로 늘어진 애플존 모공에 집중 케어한다.

쿨링 수분 크림은 건조하고 열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충분한 보습을 유지하게 하고 고분자 폴리머가 도포되면서 수분을 배출하고 즉각 쿨링 효과가 나타난다. 젤 크림과 오일 캡슐을 함유한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고 마무리감이 산뜻해 여름철 데일리 수분 크림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hk이노엔 제공
사진= hk이노엔 제공

제약업계도 여름 화장품 시장을 공략해 쿨링 제품을 출시했다.

HK이노엔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비원츠 시카콜라겐 카밍패드'를 선보였다. 비원츠 시카콜라겐 카밍패드는 시카콜라겐이 함유돼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고수분 밀착 패드다.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 시 5초 만에 진정과 쿨링 효과를 보인다. 패드는 고수분 3겹 원단으로 들뜨지 않고 피부에 밀착돼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마스크팩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시카콜라겐 에센스 200ml 한 통을 담았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는 '선 마데카 크림'을 출시했다. 선 마데카 크림은 기존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인 'TECA'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하고 '아이스-테카'를 함유해 피부 온도를 약 4도 낮춰 주는 쿨링 효과와 적외선으로 인한 노화 징후 지표를 개선했다. 

자외선 A(UVA)와 자외선 B(UVB)를 모두 차단해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색소침착 부위 피부의 항산화와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의 광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올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돼 쿨링 화장품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본격적인 여름철과 휴가철을 앞두고 관련 상품들의 재고 확보와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