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JD1이 오늘(23일) 디지털 싱글 '에러 405'으로 컴백한다.

가수 정동원의 페르소나 AI 아이돌 JD1이 오늘 23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에러 405(ERROR 405)'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싱글은 JD1이 지난 1월 11일 데뷔 싱글 'who Am I'를 통해 본격적인 K-POP 아이돌 시장에 발돋움한 이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이다.

제목의 'ERROR 405'는 서버에게 보낸 요청에 대해 허용되지 않은 메서드를 사용하려고 시도했을 때 발생하는 컴퓨터 에러 중 하나이다. AI돌 JD1이 경험해 보지 못한 '첫사랑'이라는 감정을 위험 신호로 인식하여 오류가 나는 에피소드를 신선하고 코믹하게 풀어냈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특히, 펑키한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멜로디 위의 JD1만의 청량하고 발랄한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앞서 지난 21, 22일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1, 2편에서는 청량하고 풋풋한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 같은 스토리와 발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키치한 소품들과 다채로운 색감의 교복 의상 등 귀엽고 통통 튀는 요소들을 가미해 기대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발매와 함께 공개되어 몰입도를 더해줄 예정이다.

가수 정동원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캐릭터 JD1은 K-POP 아이돌 시장의 진출을 위해 ‘성장형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다. 무서운 속도로 변신을 해 나아갈 JD1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JD1은 오늘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ERROR 405'를 발매한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