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미니 3집 '러브 에피소드' 리릭 맵 포스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뮤 미니 3집 '러브 에피소드' 리릭 맵 포스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모신정 기자] 악뮤(AKMU)가 세 번째 미니앨범 가사 일부를 최초 공개, 공감 가득한 메시지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공식 SNS에 '악뮤- [러브 에피소드] 리릭 맵 포스터(AKMU - [LOVE EPISODE] LYRIC MAP POSTER)'를 게재했다. 타이틀곡 '히어로(Hero)'부터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까지 앨범에 수록된 4개의 신곡에 대한 힌트가 담긴 이미지다.

해당 맵 포스터는 지도 형태로 풀어낸 독특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발레리나·기사·단추·케이크·기타 등 각 트랙을 상징하는 오브제 삽화들이 포스터 곳곳을 장식해 보는 이들의 즐거운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악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랑이 녹아든 노랫말에는 악뮤 고유의 재기발랄한 감성이 가득했다. '사랑의 마법 슈비두비 Love to you'라는 귀여운 주문이 깃든 타이틀곡 '히어로'을 비롯 '딸기 케익', '기타 줄' 등 평범한 소재를 이들만의 독창적 어법과 표현력으로 담아낸 수록곡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악뮤는 오는 6월 3일 미니 3집 '러브 에피소드(LOVE EPISODE)'를 발매한다.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 변주를 줘 신선함을 더한 데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 테마의 담백하고 편안한 이지 리스닝 음악들로 채워 리스너들의 기대가 뜨겁다.

악뮤 미니 3집 '러브 에피소드'/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뮤 미니 3집 '러브 에피소드'/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한편 악뮤는 최근 공식 팬덤명 '아카데미(AKKADEMY)' 공표에 이어 오는 6월 15·16일 양일 간 서울 단독 콘서트 '10VE' 개최 소식을 전하는 등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 중이다. 더불어 오는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저변 확장에 나선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