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2024 여름 쇼케이스에서 영상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20일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서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과 더불어 전 축구감독 최진철 및 김태영,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 등 다채로운 출연진이 등장해 여름 적용될 개선 사항을 소개하고 신규 클래스를 공개했다. 특히, 최근 화제를 모았던 FC 온라인의 예능 콘텐츠 시리즈인 ‘명장로드’ 형식으로 제작해 게임의 업데이트 내용을 축구감독과 함께 살펴보고, 재치 있는 해석을 덧붙여 영상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는 ‘10차 넥스트필드’를 업데이트한다. 기존보다 더욱 짧고 섬세한 신규 드리블 기술 ‘컨트롤드 스프린트’를 추가해 빠르게 슈팅, 패스, 크로스 등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정 수비 전술 효과를 하향 조정해 전술 고착화를 해결하며, 신규 세리머니 11종과 일반 슈팅, 감아차기, 로빙 패스 등 신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더욱 생생한 축구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구단 분석과 운영을 도와주는 ‘마이 피치(MY PITCH)’ 기능을 추가한다. 구단 스태프들의 보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 시즌 선수 활약 등을 분석한 ‘플레이 리포트’, 친구의 성장과 플레이 현황을 알 수 있는 ‘소셜 그라운드’ 등의 기능‘프리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24TOTS(Team Of The Season)’를 오는 27일 출시한다. 기존 유럽 7개 리그에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까지 총 9개 리그로 확장해 선수들을 선정한다. 7월에는 ‘24TOTS’로 선정된 선수 중 한층 더 높은 활약을 보여준 36명을 ‘24UTOTS(Ultimate TOTS)’로 선발해 오버롤(능력치) 수치를 상향할 예정이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은 “FC 온라인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구단주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컴투스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다양한 프록시안을 활용할 수 있는 ‘아스니아 플랜트’를 추가했다. 세 명의 프록시안을 담당으로 지정해 돌파 마스터키 등 여러 재화를 생산하는 시설로, 담당 프록시안에 따라 생산품과 생산 주기 및 횟수가 달라진다.

프록시안에 장착 시 전용 효과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에 위시리스트 시스템도 추가해 원하는 플러그인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난도를 조절할 수 있는 ‘커스텀 레이드’도 오픈할 예정이다. 보스의 레벨은 물론, 여러 가지 핸디캡 항목을 각각 조정할 수 있다. 설정에 따라 배점이 달라져, 핸디캡을 극복하고 더욱 높은 점수를 획득해 나가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프리셋 전술 정보 저장 기능을 추가하고 용병 사용 기능을 개편하는 등 편의성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이벤트 ‘메리샤의 수집첩’을 진행하고 유저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면 메리샤의 수첩 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수첩 완성 시 스타비트, 플러그인 모집권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유한 조각을 친구나 길드원과 선물로 주고받으면 더욱 빠른 완성도 가능하다.

ⓒ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SSR 캐릭터 '클레이' 및 신규 스토리 이벤트 등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장에 합류하는 클레이는 치어리더 팀 리와인드 스쿼드 소속의 지원형 SSR 니케다. 지난 4월 스토리 이벤트 ‘ONE MORE TIME’에 등장해 매력적인 외형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그녀는 몸치와 박치인 탓에 오디션에 번번이 탈락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꿈에 그리던 팀 리와인드에 합류했으며, 관중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밝고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다.

전장에서는 아군의 해로운 효과 방어와 공격 능력 상승은 물론 아군의 방어 무시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스킬을 보유해 방어 무시 공격을 하는 니케와의 조합에 최적화했다.

이와 함께 한동안 팀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된 리더 ‘베이’의 부재로 클레이가 홀로 활동하며 좌절을 겪는 이야기를 담은 신규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가 오는 7월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시 전용 아이템을 지급해 모집 티켓, 스킬 육성 재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고난이도 보스가 등장하는 ‘챌린지 스테이지’에 도전하면 각종 육성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익스터너 스쿼드 소속 니케 ‘메이든’의 태양 아래 당당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한정 코스튬 ‘메이든 - 언더 더 썬’을 7월 프리미엄 Mission Pass 최대 레벨 달성 보상으로 제공한다.

ⓒ웹젠
ⓒ웹젠

웹젠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신규 캐릭터 3종을 선보인다.

이벤트 소집 캐릭터 ‘개구쟁이 마녀 델타’, ‘나른한 흡혈귀 에타’는 이날부터, 프리미엄 소집 캐릭터 ‘시조의 흡혈귀 엘리자베트’는 오는 27일부터 모집할 수 있다.

‘개구쟁이 마녀 델타’는 회피를 할 때마다 자신의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과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하는 궁극기를 보유한 캐릭터다.

‘나른한 흡혈귀 에타’는 자신의 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적 한 명에게 실명 효과를 부여하고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궁극기 사용 시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황속성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이벤트 소집 캐릭터 전용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다 같이 활짝 웃으며! 할로윈 나이트!’ 이벤트 퀘스트도 준비했으며, 퀘스트 참여도에 따라 신규 캐릭터 전용 마도구도 얻을 수 있다.

프리미엄 소집 캐릭터 ‘시조의 흡혈귀 엘리자베트’는 자신이 적군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궁극기 사용 시 패시브 스킬이 아군 전체로 확대 적용되고, 적 한 명에게 두 번의 피해를 입힌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